방문을 환영합니다. | 로그인 | 회원가입
 
 
작성일 : 13-08-21 15:49 조회 : 3,331
한방으로 다이어트 치료를 하는 방법


[기장 코스비한의원]

한방으로 다이어트 치료를 하는 방법

한방에서는 체질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들이 환자 개개인별로 세분화되고 전문화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 과정은 정확히 상담과 진단 후 정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한방에서는 다음과 같은 치료 방법들을 다이어트 치료에 활용합니다.

01. 체감탕 복용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게끔 처방하므로 부작용 없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는 다이어트와 질병 치료를 함께 하실 수 있게 됩니다.

02. 이침

귓바퀴에 놓으며, 3~4일에 한 번씩 좌우에 교대로 놓으며, 하루 4~5회 정도 이침 부위를 눌러주면 지방대사를 촉진시키고 원할한 기혈순환을 만들어서 정상적인 신체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03. 전침

특히 복부나 허벅지 비만에 효과가 있으며, 복부나 허벅지에 침을 비스듬히 옆으로 놓아서 전기로 일정한 자극을 주게되면, 지방 분해가 촉진됩니다.

04. 뜸

비만과 함께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손발이 찬 사람인 경우는 복부에 있는 혈에 뜸을 뜨게 되면, 기혈순환이 더 빠르게 일어나서 찬 복부가 따듯해 지면서 살도 빠지고 다른 복부 질활도 함께 좋아지게됩니다.

05. 부항

도기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음압으로 피부와 경근을 자극함으로써, 국소적인 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국소비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06. 맞춤운동

체질과 체형을 고려한 맞춤운동을 시행하면 비만 뿐 아니라 건강을 더욱 더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신교정술의 Crawling Exercise를 하게 되면 팔뚝살과 허벅지 살이 잘 빠지고 탄력이 생기면서 체형 교정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이 아닌 무리한 운동은 갑자기 급격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에 지방이 아닌 근육 속 글리코겐이 분해되어 빼고자 하는 체지방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므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고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GCM Nomal Walking과 GCM호흡 조절법을 체형에 맞춰 알려드려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07. 전신조정술의 복합치료

APT(Abominal Pessure Treatment)를 하게 되면 복부비만으로 나온 배가 복압이 상승되면서 탄력이 생기고 복부비만에도 도움이 되어 허리를 강화시킬 수 있어 좋은 체형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08. 그 외 치료방법

- 메조테라피

피부 중간층에 약물을 주입하는 주사요법으로, 체지방이 유독 한 부위에 집중된 비만 여성에게 주로 시술합니다.

10~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치료가 가능하고 경제적 부담이 적은 치료 방법입니다.

- 카복시테라피

지방이 많은 부위게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주입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지방세포를 파괴시키고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초음파 요법

지방세포가 특히 크고 많은 부위에 일정 주파수 이상의 초음파로 자극을 주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 저주파요법

심하게 근육이 뭉쳐있는 부위나 지방이 많은 부위에 저주파 자극을 주어 지방을 분해하고 운동효과까지 주는 요법입니다.

- 온열요법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부종치료에 효과적이고,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피로도 해소됩니다.

- 냉동요법

특정부위에 차가운 성질의 약품을 시술하여 체지방의 크기를 줄여주어 부분 비만에 효과적입니다.

- 수기치료

산후에 특히 틀어지기 쉬운 골반 교정 및 변형된 체형을 바로잡아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검사를 통해 문제 부위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치료법을 선택한다.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위해 척추교정을 실시하여 특히 산후 통증과 순환장애에 효과적입니다.

- 아로마 림프 경락마사지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하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줍니다.

- B&S운동

일대일 개인 트레이닝으로 볼 운동, 필라테스, 헬스 등 환자에게 가장 적당한 운동요법으로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려줍니다. 산후 비만 운동은 골반과 체형을 바로잡는 재활운동부터 시작하고 그 후 다이어트 운동을 병행합니다.